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2016.06 베트남

[베트남 여행] 1일차(2016.06.22(수))- 하노이공항(경유), 다낭공항, Windbell villa(숙소), Bale well(베트남 가정식), 호이안 다운타운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야매키토입니다.  1일차 포스팅 시작할게요.





비행기를 일찍 예매해놓지 못한 관계로 올때와 갈때, 두번다 경유를 해야 합니다. 심지어 갈때는 하노이 경유,


올때는 호치민 경유입니다 ㅋㅋㅋ 부모님이 왜 직항을 예매하지 못했냐는 핀잔을 많이 주셨어요 ㅎㅎ




인천공항에서 10:05에 출발하여 하노이공항에 현지시간으로 12:35분 도착(베트남과 우리나라는 2시간의 시차가


있습니다)하여 15:00에 다시 하노이에서 출발하여 16:20에 다낭 공항 도착예정입니다


항공은 베트남 항공을 이용했습니다 저가항공은 도저히 탈 자신이 없어서,,,,


비행기를 타자마자 밥이 나오고 먹자마자 바로 잤습니다 ㅋㅋㅋㅋ


혹시 비행기에서 잠을 잘 주무시는 분들은 보드카와 콜라를 달라고 해서 섞어서 마셔보세요


딥슬립 하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돼지고기 덮밥> 맛은 그닥,,,ㅋㅋㅋ




<하노이 시내> 집들이 지붕이 다 같아 보였음


공항에 도착해서 일단 국내선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하노이 공항은 국내선과 국제선의 거리가 좀 있기 때문에 셔틀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국제선 공항건물 밖으로 아예 나와서 오른쪽으로 가면 18번 기둥이 있고, 그곳에서 국내선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안내판에 T1으로 가는 버스라고 나와있는데, T1은 국내선, T2는 국제선을 의미합니다 ㅋㅋ


버스는 약 10~15분 간격으로 오는 것 같습니다 국내선으로 이동시간은 약 5분정도 소요됩니다~



<하노이 공항> 건물이 생각 이상으로 좋아서 약간 놀람,,,,



<18번 기둥> 여기에서 T1으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면 됩니다



<국내선으로 가는 셔틀버스 안내문> 공항 문 나오자마자 길건너지 않고 쭉 오른쪽입니다


국내선 공항(T1)으로 이동 후, 점심을 먹으러 공항 내 3층에 있는 식당으로 이동합니다


베트남에서 먹는 첫식사라 부모님께서도 쌀국수를 찾으셔서 베트남에서 많이 먹는음식 위주로 주문을


했습니다


쌀국수와 모닝글로리(야채볶음), 망고슬러쉬, 라임쥬스 등등 간단하게 시켜서 같이 나눠먹었습니다 맛은 뭐


그냥 저냥,,,ㅋㅋㅋㅋ 공항이라 그래도 고수향이 아주 강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ㅋㅋ


영수증은 아래 사진 확인하시면 됩니다~


  


<Exo Deli> 공항 내 3층에 위치한 베트남식 레스토랑. 맛은 그냥저냥입니다 ㅋㅋ


<비프 쌀국수, 모닝글로리> 6일동안 지겹게 먹을 베트남쌀국수의 시작 ㅋㅋㅋ


  


<망고슬러쉬, 라임쥬스> 역시 과일은 동남아가 최고


<영수증> 270,000동(한화 13,500원 가량)



<공항 내 capsule hotel> 대기가 길때 사용하면 좋을듯



<부처손> 과일?의 일종인데 먹는 건 아니고 부처손을 닮아서 사찰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ㅋㅋ



<국내선 제공품> 물과 물수건을 하나씩 줌 ㅋㅋ


다낭 공항에 도착해서 호이안 Windbell villa에서 무료 픽업을 나온 기사님을 만나니 드디어 휴가를 온게


실감이 납니다


본격적인 여행전에 유심구매는 필수라 공항 나가자마자 유심집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데이터 3.5기가 전용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4일 후에 다낭에서 데이터만 추가로 구매)


가격은 아래 표와 같이 110,000동이고, 공항 나가자마자 오른쪽을 보면 유심 부스가 있습니다


.

<유심 가격표>


베트남 여행을 오기 전에 자료를 찾다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낭에서 대부분 체류를 하고, 하루나 이틀정도


호이안으로 택시나 버스를 타고 저녁까지 구경을 하고 돌아오는 일정이 많았지만,


여러 후기들을 보니 다낭에서 생각보다 할 게 없다는 얘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총 일정이 7일이기 때문에 호이안에서 3일, 다낭에서 3일씩 나누어서 호이안에서 먼저 머물기로 했습니다





호이안 숙소를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예약했습니다


에어비앤비 한번 맛들이니까 빠져나올 수가 없어요,,,,, ㅎㅎ


가격은 날짜따라 다르니, 직접 아래링크 타고 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ㅎ


 https://www.airbnb.co.kr/rooms/4477463


호이안 숙소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나니 약 6시 가량이 되었습니다


(숙소 관련 내용은 다른 요일 일정에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택시를 타고 바로 호이안 다운타운으로 저녁을 먹으러 이동합니다 (택시비 27,000동)


호이안에서의 첫식사는 베트남 현지 가정식을 판매하는 Bale well로 정했습니다


메뉴는 정해져 있고, 음료만 추가로 주문하면 됩니다


메뉴안내는 물티슈에 나와 있습니다 ㅋㅋㅋㅋ


고기꼬치, 물김치(?), 야채, banh Xeo(빈대떡), 스프링롤이 함께 나오고


직원이 먹는 방법을 직접 만들면서 알려주니, 잘 본 후에 따라 먹으면 됩니다


rise paper에 다넣고 싸먹는 방식입니다 ㅋㅋ


실제 맛은, 생각보다 입에 잘 맞고 맛있습니다


반쎄오를 함께 싸먹으면 크기가 엄청 크고, 사실 조금 느끼한 면이 없지는 않지만


맥주와 함께 먹으면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음식 가격은 1인당 120,000동(한화 6,000원)이고 맥주는 1병에 20,000동(한화 1,000원)입니다


저와 동생은 맛있었지만 사실 부모님은 너무 느끼하다며 그렇게 좋아하시지는 않았습니다,,,


후기는 솔직해야 하니까요 ㅋㅋㅋㅋ


  


<Bale well> 베트남 현지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


건물 안과 반대편 가든 안에 공간이 많이 있어요


  


<베트남 가정식> 반쎄오와 스프링롤은 아직 안나온 사진 / 모두 말아서 소스에 찍어먹는 방식


  


<돼지고기 꼬치> 짭쪼름, 맛있음 ㅋㅋ


<물김치?> 한국 물김치 같은,,,? 맛은 좀더 한국의 물김치보다 싱거움 / 함께 싸먹음


  


<bale well 영수증> 520,000동 (한화 26,000원)





저녁을 먹고는 배가 너무 불러 호이안 시내 구경도 조금 할겸 걸어가기로 합니다


시내에서 숙소(윈드벨 빌라)까지는 도보로 약 20분정도 걸립니다


치안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그냥 천천히 걸어갔습니다 호이안은 서양인 관광객들이 정말 많습니다


보통 동남아에서 나이 많은 서양인 관광객들을 많이 보았는데, 여기는 젊은 관광객들이 참 많더라고요,,,


가는 길에 시장에서 과일을 팔길래 샀습니다


베트남에서 과일을 매일 사먹었는데 보통 부르는 가격이 다 비슷했습니다

(망고는 1kg당 40,000동, 망고스틴은 1kg당 50,000동)


혹시 이 가격보다 비싸게 부르면 저가격을 말해보세요 


아마 바로 알겠다고 할겁니다 ㅎㅎㅎ

숙소로 들어와서 사온 과일을 먹고 맥주를 마시면서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호이안 밤거리> 첫날이라 잘 몰랐지만 사진이 정말 잘 안나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