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토제닉 식단&후기/키토제닉 식단

키토 김치 돼지뼈찜 해먹었어요!(김치 주의)

728x90
반응형
SMALL

주말을 맞아서 맛있는 요리를 해먹기로 했어요.

 

뭘 할까 하다가, 지난번에 삼겹살을 주문했을 때 사은품으로 같이 받은 돼지뼈를 이용한 요리를 하기로 했죠.

 

만들어먹을 메뉴는 김치돼지뼈찜 입니다!

 

굉장히 어려울 것 같지만, 사실 이것만큼 쉽고 편한 요리가 또 없어요. ㅎㅎ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우선 한눈에 보기 좋게 요리법을 요약해볼게요.

 

1. 돼지뼈를 찬물에 담겨 핏물을 제거한다.(3시간~반나절)
2. 생강, 마늘, 대파, 소주, 통후추, 오레가노를 넣고 냄비에서 한번 삶아준다.(20분 정도)
3. 흐르는 물에 돼지뼈를 잘 씻어준다.
4. 밥솥에 돼지뼈를 올리고, 맨 위에 묵은지를 올린다.
5. 김치국물, 고춧가루2스푼, 다진마늘 2스푼, 국간장 1스푼, 소금 약간, 물
6. 대파, 매운 고추 넣고 뚜껑 닫기
7. 만능찜 설정(45분~60분)
8. 처묵처묵

 

우선 준비가 조금 필요해요.

 

냉동되어 있는 뼈를 물에 찬물에 반나절 정도 담궈둡니다.

 

두명이 먹을 양으로는 돼지뼈 1kg 정도면 충분합니다.

 

3시간 정도 지났을 때 물을 한번 갈아주시면 좋아요.

 

핏물이 쫙 빠질 거에요.

돼지뼈, 마늘, 대파, 오레가노, 통후추, 소주를 넣고 20분 정도 삶아줍니다.

 

돼지 잡내를 더 잡고 싶으시면 생강, 월계수잎도 추가해주시면 좋아요!

돼지고기만 채에 걸러내고 흐르는 물에 잘 씻어줍니다.

 

요리의 기본은 준비인 거 아시죠?

 

들어갈 채소들을 미리 손질해놓으면 요리할 때 당황할 일 없이 편합니다.

 

양파, 팽이버섯, 대파를 손질해 놓았어요.

 

 

아래에서부터 양파, 돼지뼈, 대파, 팽이, 김치 순으로 깔아줍니다.

 

김치국물, 물, 소금, 후추, 국간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마늘 2스푼을 넣어주시면 되요!

 

저희는 매콤하게 먹으려도 청양고추도 넣어주었어요.

밥솥을 닫고, 만능찜 기능으로 선택 후, 45분간 취사를 해주시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먹음직스럽게 완성이 잘 되었어요.

 

지금 다시 봐도 또 먹고 싶네요.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밥솥으로 요리를 하니, 고기가 아주 푹 익혀져서 정말 부드럽고 먹기 편했어요.

 

고기도 미리 처리를 하고 밥솥에 넣어서, 비린내도 거의 없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젓가락으로 슬슬 때도 고기살이 다 떨어지더라고요.

 

너무 맛있게 잘 먹은 주말 한상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꼭 도전해보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