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2023.09 청도

2023.09.28-29 청도 가족여행, 국내 여행 추천, 청도여행 가볼만한 곳, 청도숙소추천, 청도맛집, 청도 베이커리 카페, 버던트, 청도 와인터널, 청도 레일바이크 추천

728x90
반응형
SMALL

추석에 부모님과 동생네와 함께 청도로 여행을 다녀왔다.

 

각자의 지역에서 출발하는거라 청도 청보리 보릿고개라는 식당에서 만나기로 했다.

 

https://maps.app.goo.gl/uwFTdYEfnWnJ9hdC6

 

청보리보릿고개 · 경상북도 청도군 이서면 양원리 산1

★★★★☆ · 한식당

www.google.com

이미 유명한 식당으로 1시 도착했을 때 웨이팅은 없었고 그래도 테이블은 대부분 차 있었다.

 

1인 12,000원 정식 6개와 고등어구이 2, 부추전, 묵무침을 추가로 주문했다.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으로 주문할 수 있다.

 

12,000원에 매우 마음에 드는 푸짐한 구성!

 

들깨삼계탕? 은 고소하고 부드럽고 맛있었다. 밥에 각종 나물을 넣고 된장찌개 혹은 약간 매콤한 비지찌개를 넣고 비벼서 아주 든든하게 먹었다.

 

점심을 다 먹고 차 한 잔 마시기로 해서 간 곳은 식당 바로 옆에 있는 버던트 카페!

 

https://maps.app.goo.gl/BusCc6C4L4VMNEHV8

 

버던트 · 경상북도 청도군 이서면 연지로 330

★★★★☆ · 카페

www.google.com

 

 

주차장에서 주차요원분들이 안내를 해주셔서 차가 좀 들어와도 원활하게? 주차할 수 있었다.

 

매장은 생각보다 커서 진짜 놀랐음...............😮😮

 

다양한 베이커리류가 많았고 아보카도를 메인으로 하는 카페이니만큼 한쪽에는 아보카도가 쌓여있었다.

 

배불러서 빵은 패스하고 커피만 시켰다.

 

진짜 큰 규모! 한쪽 벽면으로는 통창?으로 뚫려있는 부분이 있는데 포토스팟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것 같았다. 

 

테이블이 다 차있어서 사진은 못 찍음

궁금해서 시켜본 아보카도 커피(7,500원)

 

아보카도와 단맛이 나는 무언가를 같이 섞어서 만든 것 같았는데 단 맛이 쎄지 않고 커피의 씁쓸한 맛이 아주 맛있었다.

 

천천히 커피를 다 마시고 간 곳은 와인터널

 

https://maps.app.goo.gl/J3vKbv8PzXAbAYSZ6

 

청도와인터널 ·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

★★★★☆ · 와인 저장소

www.google.com

아래쪽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천천히 걸어올라가는 동안 양옆으로 반시를 파는 가게들이 많았다.

 

청도는 제주도처럼 집집마다 감나무가 있는 것 같았다. 되게 이쁘고 고즈넉한 느낌이라 좋았다.

 

청도 와인터널은 옛 경부선 터널이라고 한다. 

걸어가다보면 나오는 와인바

테이블에 앉아서 잠시 쉬며 한 잔 마셔도 좋을 것 같다.

터널의 끝은 달조명으로 마무리.

 

내부가 시원해서 걷기도 좋았고 구경하면서 중간중간 포토스팟이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와서 사진을 찍어도 좋을 것 같았다.

 

원래 레일바이크까지 타고 숙소로 갈려고 하다가 급 피곤해져서 마트에서 장을 보고 숙소로 가기로 했다.

 

숙소는 깔끔하고 아주 만족스러웠다.

 

숙소리뷰는 따로 할 예정!

 

저녁으로 고기 구워먹고 2층에 있는 노래방에서 노래도 부르고 푹 잤다!

 


9.29.금

 

일어나서 엄마가 해준 전복 버터구이와 전복죽을 먹고 정리하고 체크아웃을 했다.

 

체크아웃하고 간 곳은 레일바이크!

 

농협카드로 계산하니 10%정도 할인이 됐던 것 같다.

 

왕복 5키로 구간이고 4인승 레일바이크에 2인, 4인 이렇게 탔다. 오르막이 많지 않아 그리 힘들지 않게 탈 수 있었다.

 

정선 레일 바이크가 더 재밌는 것 같다 ㅋㅋ

다 타고 나오는 길에 본 오리배.

 

타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았다.

 

점심을 먹을까 하다가 아침을 푸짐하게 먹었고 점심이 애매해서 빵과 커피로 대신하기로 했다.

 

https://maps.app.goo.gl/qNgikjsomg9vXPQB9

 

오감즈카페 ·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금호길 32-10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주문하는 곳과 커피와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분리되어 있었다.

각자 먹고 싶은 빵들을 2트레이 가득 담았다 ㅋㅋ

 

레일바이크를 타면 평일 20%, 공휴일 및 주말 10% 할인이 되니 꼭 레일바이크 영수증을 챙겨가야 한다!

살 때는 너무 많으면 포장하자! 라고 했는데 6명이서 깔끔하게 다 먹었다 ㅋㅋㅋ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얘기도 하고 놀다가 각자의 집으로 헤어졌다.

 

부모님과 동생네와 오랜만에 타지역에서 만나서 여행도 하고 좋은 시간을 보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