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삼겹살, 집에서 구워먹어요~

728x90
반응형
SMALL

주말에는 느긋하게 저녁을 준비해서 먹는 것도 주말을 즐기는 방법이죠! ㅋㅋ


오늘은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서 먹었어요.



집에서 먹는다고 준비 허투루 하는 그런 사람 아닙니다.. ㅋㅋ


제대로 준비했어요.




고기만으로는 모자랄 듯 해서,


소세지를 뜨거운 물에 데쳐서 준비해놨어요.


가지는 고기 구울 때는 거의 함께 굽는 채소 중 하나에요.


이 맛있는 가지를 어릴 때 흐물흐물한 볶음으로만 먹었었다니,,,



고기를 구워먹을 때, 채소를 함께 먹는 편입니다.


100인 100키토라고들 말하잖아요.


sbs스폐셜에서 키토제닉 관련 방송이 나왔을 때, 지방류와 채소를 함께 먹을 것을 권장했었죠.


그러나 또 다른 곳에서는 생채소를 먹으면 장에 좋지 않다고도 하네요.


본인의 식습관에 맞춰서 먹는게 좋을 듯 합니다.



본격적으로 굽기 시작했어요.


가지를 함께 구워주면 가지가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확대해서 한번 찍어봤어요. 


고추와 양파는 피쉬소스에 절여서 같이 먹는 찬입니다.



고기를 다 굽고 나서 숙주를 올려서 볶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좋은 지방을 숙주에 흡수시켜서 남은 기름까지 완벽하게 먹을 수 있죠. ㅋㅋ



최종 마무리로는 마지막에 계란을 하나 후라이로 구워서 같이 먹었어요.


알차고 푸짐하게 잘 먹었습니다.



밖에서 고기 사먹으면 편하게 많이 먹기 힘들잖아요.


가끔씩은 집에서 야무지게 구워드시면 어떨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