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토제닉 식단&후기/키토제닉 식단

키토제닉 고지저탄 매생이전 해먹기!

728x90
반응형
SMALL

요새 티비에서 매생이가 은근히 자주 보이길래,


매생이전이 갑자기 땡기더라고요.


근처에 있는 시장으로 가서 매생이 2덩어리를 사왔어요.


무게를 달아보니 한덩어리에 약 300g정도 되는 양이고, 가격은 1덩이에 1,000원이었습니다.


매생이만 넣어서 전을 하면, 감칠맛이 혹시 좀 안날까 싶어서 굴도 600g 사왔고요! ㅎㅎ



[준비재료]


- 매생이 1덩어리(약 300g)


- 굴 300g


- 계란 2알



매생이는 손질이 좀 까다롭다면 까다로운 편이에요.


우선 볼에 매생이를 살살 잘 풀어줍니다. 


매생이가 물에 풀리고 나면 젓가락이나 집게를 이용해서, 조금씩 살살 건져서 망에 옮겨 담아줍니다.


매생이를 손질하다 보면 비닐이나 종이 같은 이물질이 꽤 있으니, 잘 손질하시는게 좋아요.


저는 3번정도 반복해서 매생이를 헹궈주었어요.


다 헹군후에는 물기를 꼭 짜주었습니다.



굴은 칼로 적당하게 다진 후에 매생이에 넣고, 


계란도 2알 까서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후라이팬을 잘 달군 후에, 매생이를 조금씩 후라이팬에 올려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좀 많이 물렁한데 굽다보면 조금씩 모양이 잡히니, 그때 눌러주면서 익히시면 되요. ㅎㅎ




매생이전만으로는 식사양이 부족하지 않을까 싶어서 매생이국도 함께 끓여주었습니다.


아주 부드러운 미역국맛이라 맛있었어요.




매생이가 요새 몸에 좋다고 특히 티비에 많이 나오잖아요.


만드는 방법이 아주 쉬우니 다들 매생이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공감 꾹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